현지 진출 컨설팅

시장 조사

  • 현지 시장 리서치
    · Desk Research 기반의 1차 조사 및 Field Work 기반의 심층 조사
    · 조사내용: 투자환경, 타당성, 소비자환경, 경쟁환경, 지역조사, 홍보 트렌드 등
  • 경쟁 환경 리서치
    · Desk Research 기반의 1차 조사 및 Field Work 기반의 심층 조사
    · 조사내용: 경쟁사 및 경쟁제품 가격, 기능, 디자인, 월 판매량 등
  • 소비자 리서치
    · 일반소비자 및 유통상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제품 테스팅 및 집중 인터뷰
    · 핵심 구매 요인, 우선순위별 추구 니즈를 분석하여 제품 시장성 분석
    · 인도 시장 진출의 전략적 기반 자료로 활용

IT/디지털 컨텐츠 관련 컨설팅

  • 포커스 그룹 테스트 (FGT)
    · 주요 대상 고객 선정 및 포커스 그룹 섭외
    · 경쟁제품과의 블라인드 테스트 및 프로그램 사용성(Usability) 테스트
    · 개별 참가자 심층 인터뷰 및 테스트 결과로 부터 시사점 분석
    · 제품 현지화 전략 수립의 기반 자료로 활용
  • 제품/컨텐츠 현지화
    · 현지 디바이스/현지언어 버전 OS 호환성 테스트
    · 브랜드 이미지, 현지 문화를 고려한 인도 현지어 네이밍
    · 영문 및 현지어 번역/검수
    · 기업/제품홍보자료, 소프트웨어콘텐츠, 게임/모바일콘텐츠, 기술문서 등
    · 경력 10년 이상의 현지 전문 인력
  • 온라인 마케팅
    · SNS/인플루언서 마케팅
    · CPC, CPI기반의 온/오프라인 프로모션
    · 오픈 마켓 입점 대행 및 마켓 내 마케팅
  • 현지 파트너/퍼블리셔 매칭
    · 제품의 특성을 고려한 퍼블리셔, 리셀러, 파트너 후보군 탐색
    · 탐색된 후보군 대상 email, 전화, 직접 방문 등을 통한 1차 컨택
    · 매칭된 후보군에 대한 실사 기반 레퍼런스 체크
    · 현지 서비스 환경을 고려한 계약 관련 컨설팅

제품 수출입 관련 컨설팅

  • 제품 시장성 조사
    · 타겟 시장 및 주요 고객군 리서치
    · 주요 타겟 지역 및 실사를 통한 주요 유통 채널 리서치
    · 현지 실사 및 주요 고객군 및 유통상 대상 포커스 그룹 테스트
  • 바이어 발굴 및 매칭
    · 제품의 특성을 고려한 인도 내 지역별 바이어 후보군 탐색
    · 탐색된 바이어 대상 email, 전화를 통한 1차 컨택
    · 현지실사 기반의 바이어/파트너 검증 작업
    · 계약서, 제등록 및 무역 관련 서류 작성 및 대행
    · 계약후 업무 단계에서 바이어/클라이언트 간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지원
    · 현지 판매 후 유통 실태 확인 및 현황 팔로업 리서치